본문 바로가기
생활꿀정보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하는 방법 간편해요!

by 대출 및 생활 정보 2022. 11. 11.

법인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대부분 회사에서 비용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증빙할 수 있는 영수증이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분실하거나 영수증을 못 받았을 경우도 생기는데 그럴 경우에는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을 하면 됩니다.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은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방법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뉘며 콜센터 이용하거나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됩니다.

콜센터를 이용하여 재발급 받는 방법


내가 사용하고 있는 법인카드의 해당 은행 콜센터로 먼저 전화를 한다.

상담원과 통화 연결 후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 요청을 하면 카드 번호를 먼저 불러준 다음 카드 뒷면에 있는 cvc를 불러주면 된다.

그다음 회사 주소를 인증한 후 언제 얼마를 쓴 영수증이 필요한지 알려준 다음 해당 영수증을 메일이나 팩스로 받아볼 수 있다.

비교적 간단한 방법이지만 통화 연결이 쉽지 않을 수 있고 건수가 많을 때는 오히려 번거로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재발급 받는 방법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내에 카드에 대한 정보가 등록이 되어 있을 경우에는 조회를 한 다음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카드 조회가 안될 경우 등록을 먼저 한 후 조회 출력을 하면 된다.

콜센터보다 간단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특히 건수가 많을 경우에는 훨씬 더 빨리할 수 있다.

하지만 컴퓨터 사용이 더딘 분들이 해야 하거나 카드를 등록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귀찮을 수도 있다.

각자 상황에 따라서 맞는 방법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 카드 등록이 안 되어있는 분들을 위해 등록하는 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그 외 재발급 방법


온라인 또는 사용내역 조회 등 이외의 방법으로도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나의 카드 정보에 법인카드 등록하기

카드 홈페이지에서 나의 카드 항목에 이용자 관리에서 조회 계좌나 카드를 추가 또는 삭제하는 란이 있을 것이다.

추가 등록을 이용하여 카드를 추가 등록하면 된다. 등록을 한다고 해서 바로 안 뜨는 경우에는 로그아웃을 한 다음 재접속을 해보면 대부분 다 등록이 되어있을 것이다.

(2) 카드 사용내역 조회하여 출력하기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법인카드 영수증 재발급의 반 이상은 해결한 것이나 다름없다.

빠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용내역 조회에 들어가도 되고, 혹은 나의 카드 항목에 들어가서 이용내역 조회를 한 다음 매출전표 사본 출력을 조회하면 된다.

기간 설정을 한 후 조회를 해서 원하는 전표를 체크하여 출력하면 재발급이 된다.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이와 같은 방법들을 이용하여 출력하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