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정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간단한 방법

by 대출 및 생활 정보 2021. 9. 23.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보통 대출과 연말정산때 가장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보니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어디서 받는지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요즘은 편리하게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을 많이 활용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이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많은분들이 연말정산하실때 한번쯤 영수증을 발급 받으려고 해보신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쉽게 설명해 본인이 미리 냈었던 세금의 영수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로자분들은 월급을 받으실때 세금을 떼고 받으시는데, 그 세금 중 소득세를 미리 내는것을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발급방법

영수증 발급은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 발급방법

우선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텍스 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
사진 클릭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



위 사진에 보이듯이 신청/제출 --> (근로,사업등)지급명세서 -->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를 들어가셔서 로그인 후 조회를 하시면 발급이 가능하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pdf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 요청 방법

현재 다니고 계신 직장에 요청을 하시는 경우라면 회사의 인사담당자 또는 경리담당자에게 요청을 하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 둔 직장에 요청을 하셔야 되는 경우 전 직장에 전화를 하셔서 언제 근무했던 누구누구라고 말씀하시고 전 직장의 인사담당자 또는 경리담당자에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회사에 요청을 하시는거에 미안해 하실 필요는 없으나, 간혹 미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혹은 전 직장에 전화하기가 좀 그렇다 하시는분들은 온라인으로도 본인인증만 하시면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영수증 필요한 이유

보통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연말정산과 대출을 받을 때 제일 많이 필요하실겁니다. 하지만 다른 필요한 경우도 무수히 많습니다.

퇴직금이나 소득 증명이 필요할 때 많이들 발급받고 요즘은 은행마다 다르지만 통장 발급할때도 가끔 필요하다고 합니다. 예상치도 못한곳에서 필요 한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발급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