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보통 대출과 연말정산때 가장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보니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어디서 받는지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고 요즘은 편리하게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을 많이 활용 합니다.
원천징수영수증은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이란?
많은분들이 연말정산하실때 한번쯤 영수증을 발급 받으려고 해보신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쉽게 설명해 본인이 미리 냈었던 세금의 영수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근로자분들은 월급을 받으실때 세금을 떼고 받으시는데, 그 세금 중 소득세를 미리 내는것을 원천징수라고 합니다.
발급방법
영수증 발급은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홈텍스 발급방법
우선 포털사이트에 국세청 홈텍스 를 검색하셔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 보이듯이 신청/제출 --> (근로,사업등)지급명세서 -->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 를 들어가셔서 로그인 후 조회를 하시면 발급이 가능하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pdf 파일로도 다운로드 받으 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 요청 방법
현재 다니고 계신 직장에 요청을 하시는 경우라면 회사의 인사담당자 또는 경리담당자에게 요청을 하면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만 둔 직장에 요청을 하셔야 되는 경우 전 직장에 전화를 하셔서 언제 근무했던 누구누구라고 말씀하시고 전 직장의 인사담당자 또는 경리담당자에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회사에 요청을 하시는거에 미안해 하실 필요는 없으나, 간혹 미안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혹은 전 직장에 전화하기가 좀 그렇다 하시는분들은 온라인으로도 본인인증만 하시면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활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영수증 필요한 이유
보통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연말정산과 대출을 받을 때 제일 많이 필요하실겁니다. 하지만 다른 필요한 경우도 무수히 많습니다.
퇴직금이나 소득 증명이 필요할 때 많이들 발급받고 요즘은 은행마다 다르지만 통장 발급할때도 가끔 필요하다고 합니다. 예상치도 못한곳에서 필요 한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발급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생활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셀프등기? 하는 방법과 필요서류 (0) | 2021.09.26 |
---|---|
학점 계산기? 간편하게 활용하기 (0) | 2021.09.24 |
하이키 예상키? 우리아이 예상키 알아보기 (0) | 2021.09.23 |
개인신용정보서 발급 간편한 방법 과 조회 (0) | 2021.09.22 |
민증 재발급 준비물 및 신청 방법 (0) | 2021.09.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