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어려운경기에 고용유지지원금이라는 제도는 힘든 사업주와 근로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국가지원사업인것 같습니다. 어쩔수없이 휴업을 해야하는 사업주들은 직원들 걱정을 안할수가 없는데 생계유지를 위해 일정금액 지원을 해주는 매우 좋은 제도 입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고용유지지원금 이란?
고용유지지원금은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를 위한 국가지원제도로써 업장이 힘들어져 어쩔수없이 잠깐 휴업을 해야하는 사업주들이 근로자들에게 휴직 및 휴업 수당을 지급하는것을 정부에 지원을 요청하는 제도 입니다.
이 제도를 통해 힘든 사업주와 근로자들에게 힘이 되라는것은 물론 사업장의 인원을 감축하는것 대신 유지하라는 취지와 근로자들의 실직방지예방차원에서 시행하는 제도 입니다.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대상조회는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조회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냥 사업장이 힘들어졌다고해서 누구나 신청하면 다 나오는 것이 아닙니다. 3가지의 조건 중 하나라도 해당되신다면 지원대상이 됩니다.
1. 매출액 15% 이상 감소
2. 생산량 15% 이상 감소
3. 재고량 50% 이상 증가
휴직과 휴업의 차이는 휴직은 1개월 이상 쉬고있는것, 휴업은 근로시간이 줄어드는것을 뜻합니다.
유급/무급 휴업
유급 - 사업장이 휴업 중 근로시간을 조정 및 개편을 하여 근로자의 총 근로시간이 20% 이상 단축되었을때 고용유지지원금 신청가능 (지원기간 연 180일)
무급 - 무급휴업을 30일 이상 실시하고 있거나 일정규모 이상이 뮤급휴업을 하고 있는 경우 노동위원회 승인에 따라 고용유지지원금 신청가능 (근로자별 최대 180일)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유급/무급 휴직
유급 - 1개월 또는 30일 이상 휴직을 하고 있는 경우 고용유지지원금 신청가능 (지원기간 연 180일)
무급 - 무급휴직을 30일 이상 실시하고 있거나 일정규모 이상이 무급휴직을 하고 있는 경우 고용유지지원금 신청가능 (근로자별 최대 180일)
신청방법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 및 필요서류를 지참하여 해당지역 고용노동부에 방문하셔서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이 익숙하지않으신분들은 방문신청 하시는 방법도 추천 드립니다.
온라인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메인화면에 고용유지지원금을 클릭하셔도 되시고 기업서비스를 누르시면 고용유지지원금 목차를 찾아 누르셔도 됩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는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본인인증 후 간편하게 발급 받으 실 수 있습니다.
1. 신청서
2. 출/퇴근 확인이 가능한 서류
(임금대장, 출/퇴근 기록부, 출/퇴근 카드 등)
3. 직원들의 월별 임금대장 사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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